부산 정관ㅣ기장에 새로 생긴 스타벅스 정관신도시DT점
안녕하세요, 쓰는 여자입니다:)
제가 사는 정관신도시에 스타벅스가 새로 오픈했습니다!
정관에는 기존에 CGV 가는 길 쪽으로 오래전부터 운영하던 스타벅스 지점이 딱 한 군데만 있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드라이브 스루 가능한 큰 매장이 하나 더 생겼어요ㅎㅎ
오픈 즈음에 남편이랑 방문했다가 이번에는 역시나 야간근무 퇴근 후, 저 혼자 방문해서 책도 읽고 글도 쓰면서 시간 보내고 왔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리뷰하셨지만 저도 리뷰 한 번 남겨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정관신도시DT점
매일 07:00 ~ 22:00 (드라이브스루 이용시간 동일)
주차 가능
1. 외관
1) 카페 건물
입구부터 차량이 입차, 출차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건물은 2층 건물이고 규모가 큰 편입니다.
건물 뒤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뒤쪽에서 보니 건물이 더 커 보여요.
2) 주차장
장애인주차구역을 포함하여, 주차장에 주차공간이 꽤 있었습니다. 점심시간 지나서 사람들이 한참 커피 마시러 올 시간에는 주차장이 꽉 차기도 했습니다. 저는 공휴일 오전 11시경, 오후 4시경에 방문했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주차자리가 몇 자리 남아있었습니다. 그래도 카페 내부에는 사람이 많았어요!
3) 드라이브 스루
드라이브 스루 이용 시, 차를 타고 입구로 들어와 표지판을 따라 쭉 가면 됩니다.
쭉 운전해서 가다 보면 이렇게 주문하는 곳이 나와요.
주문하고 또 조금 더 가서 사진과 같이 주차장으로 나가는 길에 주문한 음료 및 음식을 받아가면 됩니다.
2. 내부
1) 1층
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가면 주차정산기가 먼저 나옵니다. 지금은 점검 중으로 정산 없이 출차 가능하다고 해요.
나중에 기계 점검이 끝나면 나가기 전에 정산기를 통해 출차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1층에는 주문대와 마주 보는 좌석, 주차장 쪽으로 나 있는 기다란 좌석이 있습니다.
1층 매장 옆으로 드라이브 스루 공간이 있어서 2층에 비해서는 좌석이 적었음에도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은 꽤 되어 보였습니다.
벽 쪽으로 이렇게 굿즈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종류가 엄청 다양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구색은 갖춰 놓은 느낌이었어요.
굿즈 상품은 그저 그랬지만 샌드위치는 종류가 꽤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샌드위치와 함께 먹으면 좋을 주스 종류도 잘 구비되어 있었어요.
주문대 옆 기둥? 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음료가 다 만들어졌음을 알려주는 화면이 있습니다. 음료와 음식이 준비되었을 경우 화면에 닉네임을 띄워준답니다(모자이크로 지워진 부분에 닉네임이 적혀 나와요). 그걸 보고 음료를 찾으러 가면 됩니다ㅎㅎ. 물론, 직원분께서 따로 소리 내어 불러주기도 하셔요!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1층과 2층에 각각 준비되어 있어서 굳이 의자를 가지고 오르락내리락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1층에 다 먹은 음료와 쟁반을 정리하는 공간이 있는데요, 여기는 다른 매장에서는 잘 보이지 않던 텀블러 세척기도 있었습니다. 텀블러 세척기가 있는 것을 보고 주변을 둘러보니, 텀블러에 음료를 받아 드시고 있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다 먹은 후에 세척기를 이용해 텀블러를 간단하게라도 씻을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보였어요.
2) 2층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볕이 들어와서 꽤 예쁘게 찍혔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계단 옆으로 남, 녀 화장실이 있어요. 이용해 보니 새 건물 화장실이라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2층에는 많은 공간과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큰 작업용(또는 회의용) 테이블도 있고 2인용 좌석과 4인용 좌석도 많이 있었습니다.
3) 뷰
뷰는 어느 창에서나 대체로 논밭+산뷰+마을뷰였어요.
뭔가 정돈되면서도 정돈되지 않은 듯 보이는 바깥 풍경이었습니다,,ㅋㅋㅋ
이날은 날이 흐렸는데 맑은 날에 오면, 특히나 가을이 완연해질 즈음에 오면 샛노래진 논과 그 뒤로 울긋불긋해진 산을 함께 볼 수 있지 않을까 혼자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3. 메뉴
이곳 음료와 디저트는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기에, 굳이 블로그에 메뉴를 올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날 먹은 크림치즈펌킨케이크만큼은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왜냐하면 정말 너무 맛있었거든요ㅠㅠ
밑에 빵 부분은 버터맛이 약간 나면서 꾸덕하게 맛있고 그 위에는 찐 단호박이 실하게 들어 있어요!
단호박 위로는 크림치즈가 올라가 있는데 치즈맛이 풍부하게 나는 크림치즈였습니다.
꾸덕한 빵 + 단호박 + 진한 크림치즈 조합이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ㅎㅎㅎ
이게 이번에 가을 시즌을 맞아서 나온 메뉴라고 하는데, 제발 안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관에도 스타벅스DT점이 생겨서 참 좋아요! 다음에 차 타고 어디 갈 일 있으면 드라이브 스루도 이용해 볼 생각입니다.
매장 규모도 크고 넓어서 친구나 가족과 함께 가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방문하시면 크림치즈펌킨케이크 꼭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