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

양산 원동ㅣ낙동강 뷰가 멋있는 전망대 카페 아덴 - 주차장 메뉴 금액

by 찍는남자 쓰는여자 2023. 3. 15.

안녕하세요 쓰는 여자입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에 다녀오는 길에 전당대 카페로 유명한 아덴에 다녀왔습니다. 주차장, 전망대, 메뉴, 금액, 굿즈 등 궁금하신 내용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전망대 뷰도 너무 멋지고 지금 딸기철인데 원동이 딸기가 또 유명하다더군요! 딸기로 만든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매력적인 곳이었답니다.

 

양산 전망대 아덴
매일 10: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1. 외관 

1) 주차장

도착하면 주차장부터 보이는데요, 건물 앞쪽으로 주차장이 여기저기에 있습니다. 저희는 원동매화축제 기간에 가서인지 주차관리 해주시는 선생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아마 주말이나 축제기간 같이 방문이 많은 날에는 주차 요원께서 상주하시는 것 같아요.

아덴 주차장

 

2) 건물

주차장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곳은 바로 이 건물인데요, 이 건물은 사실 카페 건물이 아니라 식물원 공간입니다. 이 건물을 통과하여 뒤쪽으로 나가면 본 건물이 나와요. 여기 내부 모습은 밑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덴 카페
주차장 바로 앞의 건물. 카페가 아닌 식물원 공간입니다.

 

 

주차장 앞의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뒤쪽 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본 건물이 나옵니다.

식물원 뒤쪽 카페

 

 

2. 정보 

1) 메뉴

음료 메뉴는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망대를 갖춘 대형카페이다 보니 6,500원부터 8,000원까지 음료 금액대가 좀 있는 편이에요. 하지만 원동 특산품인 딸기나 매화, 매실 등으로 만든 음료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아덴 메뉴

 

 

에스프레소 메뉴는 이렇게 따로 메뉴판이 있었습니다.

 

 

매실 엑기스나 파우더 커피, 커피 드립백 등도 팔고 있답니다.

01

 

2) 베이커리 외

베이커리 또한 원동 딸기로 만든 빵 종류나 다른 빵들, 쿠키 종류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잼이나 매실 엑기스 등도 있었고요, 딸기 파이와 딸기 슈는 선물하기 좋게 박스로도 팔고 있더라고요!

아덴 빵
012
원동 딸기파이
012
원동 딸기 슈
제가 주문한 메뉴. 일부러 딸기 들어간 메뉴로만 주문했는데 빵에 올라간 딸기부터 음료에 들어간 것까지 참 달고 맛있었어요.

 

3) 굿즈

굿즈는 본 건물 2층 공간에 진열해 놓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엔 2층은 오로지 굿즈 진열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2층에는 커피를 마시는 손님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아덴 굿즈
2층 공간

 

 

텀블러부터 컵, 우산, 색연필, 반팔티, 핸드 타월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가 구비되어 있었고, 한적한 공간이라 누구 눈치 볼 것 없이 찬찬히 구경하기 좋았답니다.

다양한 굿즈

 

 

3. 공간 안내

1) 식물원

여긴 주차장에서부터 이어지는 공간인데요, 여길 통과 해야 본 건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부 모습은 이렇습니다. 안에 식물이 많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이 많아서 따뜻한 느낌이에요.

아덴 식물원

 

 

내부에서 직접 식물을 키우는 듯합니다. 스마트팜 체험공간이라고 하며 무농약 친환경 재배라고 합니다. LED등 밑으로 뭐가 막 자라고 있어서 신기했어요!

 

 

이곳에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전에 인스타 DM으로 문의하거나 커피바 카운터로 문의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식물원 체험

 

 

여기에도 앉는 자리가 꽤 있어요. 하지만 식물이 있는 공간이라서 그런지 내부가 좀 따뜻하면서 습한 편이에요. 저도 여기 앉을까 고민했지만 잠깐 앉아보고 좀 더워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좋을 것 같아요.

 

 

2) 야외 좌석

건물 주위로 다양한 야외 좌석이 있습니다. 낙동강 뷰가 보이는 곳부터 벽을 따라 놓인 자리까지 아주 많답니다.

아덴 야외
포토존

 

 

이렇게 앉는 자리가 평상 느낌으로 된 곳도 있습니다. 이 자리는 밤에 전구에 불이 들어오면 더 예쁠 것 같아요.

 

3) 실내 좌석

실내에도 앉을자리가 있지만 야외에 더 많았습니다. 방문하신 분들도 뷰를 보러 오신 분들이 많다 보니 주로 바깥에 많이 앉는 모습이었습니다.

 

4) 전망대

여기가 바로 아덴의 전망대 자리인데요, 낙동강 뷰를 바로 볼 수 있게끔 테이블과 의자 또한 바깥쪽을 향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은 3개가 있었어요.

전망대 자리
아덴 전망대
아덴 뷰

 

전망대에서 바라본 뷰는 이렇습니다. 이날 공기 중 미세먼지가 좀 나쁜 날이었음에도 낙동강 표면이 햇빛을 받아 반짝반짝하는 모습이 너무 예뻤어요.

낙동강 뷰
낙동강 뷰

 

 

마음이 좀 답답할 때 이곳에 방문하여 원동 특산물로 만든 음료와 디저트도 먹고 전망대에서 뻥 뚫린 낙동강 뷰도 보고 하면 기분이 한결 나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데이트 겸 드라이브 코스로 와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아덴 리뷰 및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햇살 따뜻한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