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2박 3일 경주 커플여행ㅣ3일차 후기

by 찍는남자 쓰는여자 2024. 2. 6.

 

안녕하세요, 쓰는 여자입니다 *•̀ᴗ•́*

어느덧 경주 여행 후기 3일 차! 마지막 글이 되었어요👏👏

1일 차, 2일 차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박 3일 경주 커플 여행ㅣ1일차 후기 (tistory.com)

 

2박 3일 경주 커플 여행ㅣ1일차 후기

안녕하세요, 쓰는 여자입니다🤭 바로 엊그제! 남편과 2박 3일로 경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경주 여행 후기는 많고도 많지만,,, 저 또한 여행 계획 중인 분들께 도움이 돼보려 후기 남겨봅니다❤️

naezipmaryun2023.tistory.com

 

2박 3일 경주 커플 여행ㅣ2일차 후기 (tistory.com)

 

 

2박 3일 경주 커플 여행ㅣ2일차 후기

안녕하세요, 쓰는 여자입니다 (۶•̀ᴗ•́)۶ 1일 차 후기에 이어 2일 차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 1일 차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naezipmaryun2023.tistory.com/68 2박 3일 경주 커플 여행

naezipmaryun2023.tistory.com

 

 

<3일 차>
체크 아웃 - 경주국립박물관 - 성덕대왕신종(에밀레종) - 1994 다이닝 (점심) - 황남쫀드기 - 천군복합문화공간x에브리블랙 (카페)

 

 

 


 

 

 

 

여행 마지막 날!

이전 이틀동안 나름대로 알차게 다녔지만, 그래도 마지막 날이라고 하니 많이 아쉬웠어요..!

다시 현생으로 돌아가야 한다니,,,´ཀ` 너무 싫다....

숙소에서 매일 2개씩 제공되는 캡슐커피 내려 마시면서,

최대한 빈둥거리며 뻐기다가 11시 체크아웃 시간 맞춰서 나왔습니다!

캡슐커피
숙소 캡슐커피

 

 

 

밖으로 나서자마자 찾아간 곳은 <국립경주박물관>

에밀레종과 신라시대의 황금빛 장신구들이 보고 싶어서요🤭

국립경주박물관
경주박물관

 

 

 

 

찾아가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박물관 부지가 꽤 넓더라고요?!

전시관도 여러 곳이 있어서 전부 다 둘러보려면 한나절은 걸릴 것 같았어요ㅋㅋ

저희는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사람들이었기에,,🥲

<신라역사관>  <신라미술관>  <월지관> 이렇게 3군데만 둘러보았어요 :)

 

먼저 신라역사관에는 그토록 보고 싶었던 황금빛 신라시대 장신구들이 대거 전시되어 있었어요.

하나하나 가까이서 찬찬히 들여다보는데, 정말 어찌나 아름답던지요.

어떻게 저렇게 정교하게 만들었을까? 생각하면서 열심히 구경했어요ㅎㅎ

특히나 금관이 엄청 멋있었습니다!

신라시대 금관신라 장신구
금관과 신라시대 장신구들

 

 

 

신라역사관에는 그 유명한 '얼굴무늬 수막새'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이전 날 카페 <유니정원>에서 먼저 화과자로 만나본 그 '얼굴무늬 수막새!'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신라의 미소였답니다 '◡'

얼굴무늬 수막새
얼굴무늬 수막새

 

 

 

신라미술관에는 주로 불교 조각이나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중 비로자나불이 인상 깊었습니다.

비로자나불

 

 

 

신라미술관을 관람하고는, 전날밤 야경을 보고 온 동궁과 월지에서 출토된 유물들을 전시해 놓은

월지관에 방문하였습니다. 월지관 내부에도 정말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전시관 3곳을 구경한 후에는 마지막으로 에밀레종으로 불리우는 <성덕대왕신종>을 보았는데요,

때마침 종소리를 들려주는 시간이 되어서 눈으로 종을 보면서 가상으로 재현한 종소리를 들어볼 수 있었어요.

웅장한 종소리에 귀를 기울이니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도 같았습니다.

성덕대왕신종에밀레종
에밀레종이자 성덕대왕신종

 

성덕대왕신종 종소리

 

 

 

이렇게! 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점심을 먹으러 또 다시 황리단길로〰️〰️

증말 경주여행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황리단길 ᐕ

이번에는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황리단길 구경할 때 지나가면서 본 파스타집으로 찾아갔어요.

 <1994 다이닝>

 

시그니처 메뉴인 1994파스타마늘쫑갈비필라프를 주문해 보았어요😋

근데 두 개 다 너무 맛있는 거 있죠,,, 보기에는 양이 적어 보였는데 막상 먹어보니 양도 꽤 되구,,,

특히나 마늘쫑갈비필라프 !!!!!!

이게 진짜 위에 치즈도 많이 올라가 있고 필라프 간도 딱 알맞고.. 큼직한 갈비랑 마늘쫑도 많이 들어 있고..

진짜 진짜 맛있었습니다!!!!!! 남편이랑 저랑 둘 다 말없이 흡입했어요ㅋㅋ

1994다이닝황리단길 파스타
1994 다이닝 파스타와 필라프

 

 

 

맛있는 걸로 배 채우고 나와서, 다시 황리단길 걷기🚶‍♀️🚶‍♂️

부산과 경주는 가까운 거리인데도 오려면 은근 마음먹고 와야 하는 곳이라,,, 

당분간 이 거리를 못 볼 생각에 괜히 아쉬움이 컸어요 (৹ᵒ̴̶̷᷄﹏ᵒ̴̶̷᷅৹)

황리단길
황리단길

 

 

 

마지막 날이니만큼 간식이 또 빠질 수 없죠👍

<황남쫀드기>로 찾아갔습니다 >_<

남편은 안 먹는대서 하나만 구입했어요ㅋㅋ 이 맛있는 걸 왜 안 먹지?

자극적인 맛이 아주 제 입맛에 딱이었습니다 👍 👍

황리단길 먹거리황남쫀드기
황남쫀드기

 

 

 

황남쫀드기 씹어 먹으며 길거리 조금 더 둘러본 후에,

마지막 일정인 <천군복합문화공간x에브리블랙>으로 향했어요.

여기는 여행하면서 오다가다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요,

검색해 보니 카페와 갤러리 등이 있는 곳이면서 이곳 카페에서 황룡원 중도타워와 엑스포대공원의 경주타워를

동시에 볼 수 있대요ㅎㅎㅎ 안 갈 수 없지〰️

천군복합문화공간
천군복합문화공간

 

 

 

내부로 들어오니 짠!

이렇게 한쪽에서는 엑스포대공원의 경주타워가,

반대쪽에서는 황룡원 중도타워가 아주 잘 보였어요😲

멋진 경치 보면서 커피 한잔씩 마시며, 이번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아쉬워라...🥲🥲🥲🥲🥲

경주카페 추천
황룡원 중도타워경주 예쁜카페
경주타워와 황룡원 중도타워

 

 

 

 

여행하며 경주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

경주 너무 재밌어요!!  부산만큼이나ㅋㅋㅋ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한 번쯤은 더 방문해서 이번에 못 가본 유적지들을 몇 군데 더 방문해보고 싶어요.

그렇게 되면 또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