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

부산 해운대ㅣ신년 데이트코스 추천 해운대 빛축제

by 찍는남자 쓰는여자 2024. 1. 1.

안녕하세요. 찍는남자입니다:) 제가 새해에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내용은 제10회 해운대 빛축제입니다. 남포동을 통해서 빛축제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해운대도 어느덧 10회째가 되었습니다. 다른 빛축제와는 다르게 해운대 빛축제는 바다라는 자연환경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남로와 해운대 바닷가에 마련된 조형물은 해운대를 찾은 사람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해운대의 풍경과 어우러지면서 해운대의 또다른 이미지가 되었네요!

 

 

1. 주차

저는 이번에 마린시티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는데...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돈은 아낄 수 있을 지언정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날도 추우니까요.

해운대역 공영주차장

해운대 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동백 공영주차장

동백공원 공영주차장

 

이렇게 여러 곳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차량 상황이나 동선을 생각하셔서 적절한 위치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대부분 공영주차장이라 요금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그만큼 차가 몰리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2. 해운대 해수욕장

 

사실 이번에 다녀오면서 솔직하게 느낀점은 별거 없네?’입니다. 구성이 좀 많이 단조로워서 축제라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넓게 배치된 조형물 사이로 걸어다닐 수 있도록 길을 열어두어 그 사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둔 것이 전부입니다. 이게 다예요. 물론 그 사이사이를 거닐면서 형형색색의 라이팅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는 충분한 곳입니다. 다만, 제가 온전히 긍정적일 수 없는 이유는, 뭐랄까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구성이 단조롭기 때문에 이것을 보기 위해서 일부러 이곳까지 오시려고 하는 분들이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걸 미디어 파사드라고 해야할지....

지난 번에는 넓은 스크린을 설치하고 작게나마 미디어파사드를 구현했었 것 같은데 올해는 이렇게....거기서 봤던 영상이 꽤 멋있었거든요. 고래가 헤엄치는 영상이었는데 저는 사실 그게 제일 인상깊었어요. 그렇지만 이제 그마저도 없네요. 뭔가 시간이 가면서 사이즈가 작아지는 느낌입니다.

 

 

3. 구남로

행사도 진행하는 것 같으니 날이 맞을 때 이런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겠네요☺

 

해운대 빛축제는 뭔가 해운대 해수욕장과 구남로, 이렇게 파트가 나뉘어지는 느낌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설치된 구조물의 느낌도 다르고, 구남로 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기 때문에 빛축제도 즐기고, 근처 해운대 시장이나, 조금 더 나아가 해리단길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4. 총평

해운대 빛축제는 부산을 대표하는 여러 행사 주 하나로, 충분히 가족, 친구, 연인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만, 빛축제만을 즐기시기 보다는 해운대 이곳저곳을 함께 즐기시면서 낮과 밤, 도심과 바다, 재미와 낭만을 고루고루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